반응형

HTML 내에서 Header 요소, Footer 요소, Nav 요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TML 내에서 기본적인 요소를 가진 항목으로 홈페이지를 구성하는데, 반드시 알아야 하는 요소들입니다. 각 요소별로 어떤 식으로 이용되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으로 알아보겠습니다.

 

HTML header, footer, nav 요소

Header 요소 및 Footer 요소

header 요소는 문서의 머리말을 나타내는 요소로써 기존 <div id="header"> 영역 안에 있던 문서의 큰 제목이나 내비게이션, 검색폼 등의 내용들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footer 요소 역시 문서의 꼬리말을 나타내는 요소로 기존 <div id="footer"> 영역 안에 있던 작성자나 저작권에 대한 정보, 관련된 문서의 링크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header 요소와 footer 요소는 일반적으로 문서 전체의 머리말, 꼬리말로 사용되지만 경우에 따라서 앞으로 배울 섹셔닝 컨텐츠요소의 머리말이나 꼬리말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다음 내용으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av 요소

주로 메인 내비게이션의 의미를 줄 때 사용되며 모든 링크 그룹에 nav 요소를 마크업할 필요는 없습니다. 메인 메뉴 링크 그룹에만 nav 요소로 감싸줄 경우, 메인메뉴 링크 그룹을 주 내비게이션으로 하겠다라는 의미입니다. 상단메뉴 링크 그룹에도 nav 요소를 줄 수 있지만,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연결하는 메인메뉴 링크 그룹이 주된 내비게이션의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메인 메뉴 링크 그룹에만 nav 요소를 적용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